댓글보기  댓글쓰기

누님, 이런 것도 연애로 치시면 곤란합니다. 아니, 사귀자는 말에 알았다고 답한 것이 무슨 ‘승낙하면 낙장불입’인 것도 아닌데, 이렇다 할 교류도 없던 와중에 자꾸 술 먹이곤 유혹해 승낙받았다고 그걸 핑계 삼아

 

“이럴 거면 내가 사귀자고 할 때 싫다고 하지….”

 

라니, 그런 건 저어 미국 땅, 환락의 도시, 라스베이거스에서도 효력 없는 겁니다.

 

 

 

사귀자고 해서 승낙받으면 바로 연인 역할극 들어가는, 그런 연애는 이제 그만하셔야 하는 것 아닌가 싶습니다. 이 사람 저 사람 많이 만나보는 게 뭐 꼭 나쁜 건 아닙니다만, 그렇다 하더라도 좀 진지하게 서로의 세계를 탐험하는 관계를 구축하며 만나야지, 어딘가에 매물 올려서 선착순으로 지원자 받듯 받아 만나면 안 되는 것 아니겠습니까? 그런 식이라면 연애 수십 회 카운팅 한다 해도, 기억에 남는 건 별로 없을 거고 말입니다.

 

누님이 서 계신 기반엔 ‘감성’만 있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여리고 예민하고 절절하긴 한데, 그렇기에 또 그냥 여리고 예민하고 절절하기만 한 건 아닌가 싶습니다. 거시서 한 발짝 잠시 물러서서

 

‘근데 내가 이 사람에 대해 뭘 알지? 내가 이 사람을 진짜 좋아하나?’

 

를 곰곰이 생각해보면, 그냥 ‘요 근래 나와 가장 많이 연락하는 사람이며 만나기도 했으니, 사귀면 좋을 것 같음’의 느낌으로 대시를 한 걸 알 수 있을 것입니다.

 

뭐, 그렇게도 연애가 시작될 수는 있겠습니다만, 그렇게 시작해 ‘연애를 시작했으니 즐거울 수 있게, 행복할 수 있게 노력하기’를 하는 건 아무래도 주객이 좀 전도된 거라 전 생각합니다. 그저 ‘연애를 위한 연애’가 시작된 거라 할까요. 표면상 연애가 시작된 것도 맞고 연인이 생긴 것도 맞긴 합니다만, 그렇게 시작해 아직 일주일도 지나지 않았는데 ‘사귀기로 한 걸 다시 생각해 보자’라는 얘기가 나오고, 또 그런 얘기에 대해 ‘제발 헤어지지만은 말자’라는 대응이 뒤따르는 걸 종종 보며 전 어리둥절해지곤 합니다.

 

 

‘전남친의 지인과 썸을 타거나 연애를 할 때 발생하는 문제’들을 생각하시기 전에, 그 절박함이나 매달림이 과연 ‘진짜 이러는 게 맞는 감정인지?’를 먼저 좀 보셨으면 합니다. 누님의 그런 행동들이 상대에겐, ‘까닭 없는 절박함, 까닭 없는 매달림’으로 보일 수 있으니 말입니다.

 

감정이야 뭐, 저도 오늘 받아야 할 택배 있는데 빨리 안 오면 수시로 밖에 봉고차 소리 날 때마다 내다보며 다급해지곤 합니다. 평화롭다가도, 뭐 하나에 꽂히면 그거 검색하며 알아보거나 구입하려고 온종일 매달려 있기도 하고 말입니다. 그때의 다급함이나 매달림, 절박함이 거짓 감정인 건 아닙니다. 하지만 그런 것 때문에 제가 수시로 택배 아저씨에게 전화를 해서 어디쯤 오고 계시냐고 묻거나, 중고 거래하며 막 가족 폰까지 활용해 이만 원 네고에 목숨 걸고 있으면 좀 괴상해지는 것 아니겠습니까?

 

그리고 ‘전남친의 지인’과 관련된 부분에선, 물건 놓을 자리는 내가 알아서 정리하고 주문을 해도 해야 한다는 얘기를 해드리고 싶습니다. 집에 책장 더 들여놓을 자리도 없이 다 어질러 놓고는, 새 책장 갖고 싶다고 다짜고짜 주문만 하면 곤란한 것 아니겠습니까. 누님은 이번에 ‘전남친의 지인’과 관련해

 

-전남친이 요걸(지인과 교류하는 것) 보고 배나 아팠으면 하는 마음.

 

이 분명 있었는데, 그걸 쏙 빼놓고는 그 지인에게 ‘그런 거 절대 아니’라고만 하면, 그가 좀 모자란 사람이 아닌 이상 딱 봐도 사이즈 나오는데 ‘아니라고 하니까, 아닌가 보다’하며 그냥 속아 넘어가긴 어려울 겁니다.

 

바로 저 두 지점에서의 문제 때문에, 저는 누님께서 절박해하며 ‘꼭 잡고 싶다’고 하셔도 별 도움을 드리지 못할 것 같습니다. 차라리 상대가 의심하는 지점에 대해 솔직히 털어놓았다면 상대도 누님의 입장에서 한 번 생각은 해봤을 텐데 그것도 안 됐고, 그것 이전에 뭐가 정말 아무것도 없던 상황에서 감정 하나에 기대서, 또 상대를 이용하려는 마음이 분명 조금은 있었던 상황에서 진행된 일이니 말입니다.

 

아니 그냥, 사귀기로 해서 오케이 했다가 며칠 만에 마음 바꾼 사람 마음 돌리는 방법이나 알려달라고 했더니 웬 다른 얘기만 길게 써놨냐고 하실 수도 있는데, 전 지금이라도 누님이 저 두 지점에 대해 곰곰이 생각해 볼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저 지점에서의 교정 없이 그저 또 히치하이킹 하듯 다음 연애에 올라타면, 그저 운전자가 가려던 목적지까지만 가서 내리게 되거나, 그저 날 태워주기만 한다면 일단 조수석에 올라타 ‘날 태워주길 잘 했다는 생각이 들도록 노력하기’만 하게 될 수 있으니 말입니다. 그런 일을 막고자 오늘날 이 시점에 생각해 봐야 할 이야기들로 대답을 대신했으니 진지하게 생각해보시길 권하며, 오늘은 여기까지!

 

카카오스토리에서 받아보는 노멀로그 새 글! "여기"를 눌러주세요.

 새 글을 편하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공감과 좋아요, 댓글은 제게 큰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이전 댓글 더보기

2018.03.28 23:10 신고

수정/삭제 답글달기

선♥

곰순이푸우우2018.03.28 23:40 신고

수정/삭제 답글달기

우문현답이네요 무한님,
그래도 답 남겨주셔서 너무 감사해요
그간 글 없어 저도 애독자로서 늘 걱정했습니당 ^^
새 책장 들어올수 있도록 어지럽혀진 방 잘 정리해볼게요 ㅠㅠ

희서니2018.03.28 23:53 신고

수정/삭제 답글달기

잘 읽고 갑니다!!

무한만세2018.03.29 00:09 신고

수정/삭제 답글달기

저도 한동안 글이 없어서 좀 걱정...^^
다행이예요 ㅎㅎ

ㅇㅇ2018.03.29 00:16 신고

수정/삭제 답글달기

무한님이 누님이라고 할정도면 사연자분 최소 30중반 이상이실텐데...

RushHour2018.03.29 01:26 신고

수정/삭제 답글달기

그 와중에 베가스 의문의 1패 ㅠㅠ

ㅇㅅㅇ2018.03.29 02:16 신고

수정/삭제 답글달기

무한님 왜 이제야 오세요ㅠㅠ기다렸는데...혹시 또 위경련이라도 나셨나 했네요

그나저나 사연자분. 무한님이 누님이라고 부르실 정도면 꽤 나이가 있으실텐데 아직까지 연애하는 방식이 너무 어리신 것 같아요. 보면서 좀 많이 놀랐습니다. 아니 어려도 전남친 골려주려고 그 지인이랑 사귀는 일은 웬만한 철부지가 아니라면 안하는 일이잖아요. 게다가 이건 사귄것도 아니고 혼자 상상의 나래(?)를 펼치신 것 같은데요. 사람을 만날때 지금보다는 훨씬 진지한 태도로 임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ㅁㅍㄹ2018.03.29 03:27 신고

수정/삭제 답글달기

고등학생들도 그렇게 만나진 않아요...

매너리즘2018.03.29 06:36 신고

수정/삭제 답글달기

궁금한게 있는데요..그럼 사귀자 소리 안하고 보통 자연스럽게 진도나가고 손잡고 하면서 아 사귀는거구나 서로 무언으로 그렇게 되는건가요..? 어른들의 사랑은 사귀자의 말은 따로 필요가 없는건가요..

으음2018.03.29 13:02 신고

수정/삭제 답글달기

우리 사귀자! 오늘부터 1일 !!!
이런말은 안 하더라도. 적어도.

너는 내 남자친구다. 여자친구다.
우리 이제 진지하게 만나는거다. 이런
둘 사이의 관계에 대한 정립은 하고 넘어갔어요.

한쪽은 사귄다 생각하고, 다른 한명은 썸탄다 생각해서, 다른사람도 만나면 곤란하니까요

Years2018.03.29 19:26 신고

수정/삭제 답글달기

사귀자 소리를 하지 말고 사귀라는 이야기는 아닌 듯 하고요.

사귀자고 말한다고 연애가 그냥 되는 것은 아니라는 얘기입니다. 사귀자고 말이 나오기 전에 서로에 대해 관심도 있고, 호감도 있고, 교류해오면서 서로 쌓아오고 링크 걸어온 것도 있고, 그렇게 서로 친밀해지고 가까워지는 과정이 쌓여야 사귀자는 말과 함께 연인이 되는 것이겠지요. 이게 하나도 진행되지 않은 두 사람이 그냥 사귀자 - 응 한다고 갑자기 연인이 되어서 친밀감이 저절로 솟아나진 않을 테니까요.

어린 연애, 어른의 연애라고 구분할 것까지는 없겠습니다만 어릴 땐 대충 연애하고 헤어져도 청춘이 남아 있고 경험으로 치고 넘어갈 수 있으니 그나마 낫긴 합니다. 어른이 되어서, 결혼을 염두에 두고 있다면, 서로 관계를 쌓지 않은 연애는 금방 흩어질 수 있다는 걸 조금 더 감안하는 게 좋겠지요.

로트레아몽2018.03.29 21:30 신고

수정/삭제 답글달기

원글 내용을 보고 있자면
계약 성립 같은 느낌이에요.
이쪽에서 '사귀자!'라고 청약하고
반대쪽에서 '그러자!'라고 승낙하고...
청약과 승낙으로 완료된 계약~

이게 연애로는 안 보이네요.

eg2018.03.29 23:04 신고

수정/삭제 답글달기

사귀자는 말을 꼭 하라고 오히려 노멀로그에는 주로 나오구요. 안그러면 사귀는것처럼 굴다가 '우리 사귀자고 말한적 없잖아' 하고 발빼는 경우도 있으니까 말로 명확히 하는게 좋대요. 이 사연은 사귈만큼 친밀도가 높지 않은데 말로만 사귀기로 해서 금방 헤어진것 같아요

입븐언니2018.03.29 06:49 신고

수정/삭제 답글달기

무척 공감가는글이네요. 제친구중에 저런걸로 고민하는애가 있는데 명확하게 뭐라말할수없었는데...저도 정리가되는느낌이에요.

피안2018.03.29 06:52 신고

수정/삭제 답글달기

오늘도 잘 보고 갑니다 무한님 ㅎㅎ

김재미2018.03.29 08:31 신고

수정/삭제 답글달기

사람 참 안 바뀌지요. 오늘도 잘 보고 갑니다. :)

자유로운영혼2018.03.29 09:26 신고

수정/삭제 답글달기

무한님 저도 매일 글 남기시나 수시로 들어오는 1인으로써
글이 안올라오면 서운하지만 무한님도 글 연재가 들쑥날쑥인거보면 어지러진 책장을 정리하듯 글 쓰신것도 점검하면서 쉬시길 바라요.^^ 무한님이 말씀하신 ‘빠른 것보다 올바른’ 그대신 기다리는 구독자를 위해 미리 양해 구해주셨으면 좋겠어요. 그럼 구독자들도 이해하고 편히 기다릴듯 !! 늘 평안하세요

ㅅㄹ2018.03.29 10:11 신고

수정/삭제 답글달기

우리 모두 외로움에 지지 말아요. 오늘도 따뜻한 바람, 밝은 햇살, 여리여리한 꽃봉오리들 보면서 마음이 싱숭생숭하고 유난히 마음속은 꽃샘추위만 불어닥치고 그래서 온갖 생각도 다 들지만 그럴때일수록 자신에게 집중하고 흔들리지 않도록 해요 우리. 혼자 있기 싫고, 떠나간 사람과 좋았던 그때가 너무 그리워도, 그런 마음에 이성이 흐려진 상태로 절박하게 아무렇게나 감정을 소비했다가는 행복해질 수 없을거예요.

구미2018.03.29 14:25 신고

수정/삭제 답글달기

벚꽃이 슬슬 이쁘게 펴서 옛사람과 꽃놀이 갔던 생각나서 싱숭생숭 했었는데,, 흔들리지 않을께요. 요즘에는 무한님글도 좋고 댓글에서도 많이 배웁니다.

사막에사는선인장2018.03.29 12:43 신고

수정/삭제 답글달기

무한님 환절기에 건강은 괜찮으시죠

사연자님을 보니 예전제지인이랑 패턴이 비슷하네요ㅜㅜ
그러지마요ㅜㅜ 결국 상처만 늘어가요ㅜㅜ

흠..2018.03.29 13:30 신고

수정/삭제 답글달기

ㅋㅋㅋㅋ 누님의 정체가 굼금합니다요 ㅋㅋ
"누님"
너무 웃김 ㅋㅋㅋ

코아2018.03.29 14:09 신고

수정/삭제 답글달기

ㅠㅠ 무한님 글 좀 마니 올려주세요~~ 기다리고 있어요~

새우튀김2018.03.30 14:45 신고

수정/삭제 답글달기

아- 요즘 너무 그래요
정말 봄이라 햇살 좋고 날아다니고 싶은데 미세먼지 가득해서 매우 구리게 느껴지는 날씨만큼 기분도 그것과 비슷하네요

4862018.03.30 15:20 신고

수정/삭제 답글달기

무한님은 연애할때 어떤게 어려우신지 궁금해요

나도 알고싶다2018.03.30 19:29 신고

수정/삭제 답글달기

2222222

도롱2018.04.03 09:31 신고

수정/삭제 답글달기

환락의 도시 라스베가스에서 뿜었네요 ㅋㅋㅋㅋ
무한님, 미세먼지 심한데 건강 조심하세요~
댓글은 무료로(응?), 별도의 가입이나 로그인 필요 없이 남기실 수 있습니다.
사연은 공지(클릭)를 읽으신 후 신청서에 적어 메일로 보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