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애매뉴얼(연재완료)/솔로부대탈출매뉴얼(시즌2)

빼빼로데이 고백, 빼빼로가 정말 효과 있을까?

by 무한 2009. 11. 9.

관심있는 상대 사로잡는 빼빼로데이 공략

‘무슨무슨데이’라고 하면 냉소부터 지으며, ‘애들이냐? 빼빼로 같은 거 주고받게?’ 라고 말을 하는 사람들이 있다. 하지만 빈손으로 집에 돌아가며, 세상으로부터 따돌림 당한 사람처럼 ‘빨리 내일이나 왔으면 좋겠다’고 생각하진 않을까. 우후죽순 생겨나는 ‘데이’들을 챙기자는 얘기를 하고 싶은 건 아니지만, 분명 솔로부대원들에게 이 ‘데이’는 공짜로 주어진 ‘기회’가 될 수 있다.

빼빼로로 하트를 만들어서 주겠다느니, 종류별로 다 사서 선물할거라느니, 빼빼로와 다른 선물을 같이 전달할거라느니 여러 가지 사연들이 <응급실 상담소>에 올라오고 있는데 그 중에는 위험한 모습들도 보인다. 빼빼로 하나 준다는 건데 뭐가 위험하냐고 얘기할지 모르지만, 현재 상황을 파악하지 못한다면 분명 독이 될 수 있다. 그런 의미에서 오늘은 빼빼로데이 공략법을 함께 살펴보기로 하자.

1. 노멀한 빼빼로를 선택해야 하는 대원들

빼빼로 중에는 누드, 다크, 화이트 등등 여러 가지 빼빼로가 있다. 그 중 빼빼로 중에서도 가장 순수혈통이라고 할 수 있는 빨간 상자의 순정 빼빼로를 골라야 하는 사람들이 있다. 이미 한 번 고백을 한 뒤로 더 멀어지는 듯한 관계에 있는 대원들, 그리고 끊임없는 구애에도 불구하고 상대는 한 발짝도 움직이지 않은 관계에 봉착한 대원들이 그렇다.

농업인의 날이라고 위안해도 왜 슬플까? (출처 - 디씨인사이드)

솔직히 얘기하자면, 연락이 없는 상대나 얼굴 보기도 좀 민망해진 사이라면 굳이 빼빼로를 줄 필요는 없다고 생각한다. 오히려 무언가를 챙긴다는 것이 상대로 하여금, ‘먹이를 안 줘도 알아서 어장을 힘차게 누비는 고기’ 라는 생각을 들게 할 수 있기 때문이다. 빼빼로가 촉매의 역할을 할 수 있는 것은 사실이지만, 촉매란 무엇인가, 그저 반응속도를 빠르게 하거나 느리게 하는 것 아닌가. 정촉매와 부촉매에 대한 이야기를 꺼내면 창을 닫아버릴 솔로부대원들이 있을지 모르니, 한 가지만 이야기 하겠다. 촉매를 사용하더라도 ‘반응열’이 달라지는 것은 아니라고 말이다.

쉽게 말해 빼빼로가 없던 마음도 생기게 해주고, 비호감인 사람을 호감으로 바꿔놓긴 힘들다는 얘기다. 오히려 과한 연락이나 들이댐에 알레르기 반응을 보이는 상대라면, 당신의 거창한 빼빼로는 그 상황을 더 악화시킬 것이다. 그러므로 주고 싶은 마음이 간절하거든, 노멀한 빼빼로 하나 건네는 것이 좋다.

2.빼빼로만 줄 것인가 선물도 줄 것인가

이상한 의미가 담기지 않았다면 선물도 함께 주는 것을 추천한다. 늦은 밤이나 새벽에 구구절절 써내려간 편지대신 심플한 엽서를 한 장 동봉하는 것도 괜춘하다. 다만, 그 심플한 엽서에는 제발 인터넷으로 검색한 ‘감동 문구’나 ‘고백 문구’ 따위를 넣지 말길 권한다. 인터넷에 올라온 것은 이미 널리 알려졌으며, 커플부대가 사용하기에도 낯간지럽고 닭살 돋는 문구들이 많다. 주변에 친한 여자 분이 있다면 그 분에게 검증(?)을 받길 바란다. 아니면 <응급실 상담소>에 사연과 함께 글을 올리면 많은 분들이 어드바이스를 해 줄 것이다.

부담을 주느니 전우와 나눠먹자. (출처 - 디씨인사이드)

남자대원들의 경우, 그녀가 좋아하는 것쯤은 하나 정도 알고 있으리라 생각한다. 그녀가 좋아하는 색이나 브랜드, 혹은 그녀에게 필요한 것들을 선물하는 것도 괜찮다. 선물에 관해서라면 나중에 따로 매뉴얼을 발행하기로 하고, 5만원 내에서 선물을 고를 수 있길 권한다. 더 많은 돈을 준비했다면, 나머지 돈으로 부모님 영양제를 사 드리면 된다.

5만원이라는 액수를 정해놓은 까닭은, 그 이상의 선물은 상대에게 부담을 줄 수 있을뿐더러 무엇보다 그 상대와 둘이 솔로부대를 탈출하게 되더라도 그 이후를 미리 내다봐야 하기 때문이다. 나중에 다룰 내용을 미리 공개하자면, 연애에선 점층법이 하나의 카드가 될 수 있다. 이건 노파심에서 하는 이야긴데, 커플제품을 사서 한 쪽을 선물하거나 반지 등을 선물하진 말길 권한다. 김칫국은 제발 떡 먹고 나서 마시자.

3.고백을 미뤄야 하는 이유

빼빼로를 주며 고백을 하려는 솔로부대 대원들도 보이는데, 개인적으로 그건 별로 현명한 선택이 아니라고 말해주고 싶다. 그 말에 대한 대답은

① 너무 갑작스러워
② 생각할 시간이 필요해


이 둘 중 하나가 될 가능성이 크다. 이미 서로 마음을 키워가고 있던 두 남녀라면 모르지만, 그게 아니라면 이번에는 빼빼로만 주도록 하자.

미션을 완료했다면 상대방에게 연락이 올 때까지 기다리자(먼저 연락하지 말고 좀 기다리잔 얘기다). 발렌타인데이나 화이트데이처럼 누가 누구에게 준다는 것이 정해져있지 않은 까닭에 상대는 당신에게 빼빼로를 준비 못한 것을 미안해 할 수도 있다. 그 문자나 연락에 무작정 ‘괜찮아요’ 라고 답하기보단, 다른 방법을 생각해 보길 권한다.

<예시>

Q. 이거, 받기만 하고 전 준비 못해서 어쩌죠? 죄송해요.

110256324*** (신한은행) 돈으로도 받아요 
반품접수는 010-6543-**** 으로 전화 바랍니다

이번 미션의 목표는 ‘나비처럼 날아서 실잠자리처럼 놓고 온다’(응?) 라고 생각하면 된다. 별로 티나지 않게 상대의 마음에 다녀오는 것이다. 그리고 고백을 다음으로 미루는 까닭은, 상대의 마음에 ‘여운’을 남겨두거나 ‘생각할 거리’를 남겨두고 오는 것이다. 당신에게 호감을 갖던지 당신을 블랙리스트에 올리든지 빼빼로가 알아서 해 줄 것이다. 그러니 당신까지 나설 필요는 없다. 빼빼로에 대해 더 말을 꺼내지 않기를 권하는 이유도, 그냥 아무렇지 않은 듯 놓고 오는 것에 도움이 되기 때문이다. 이제 고민은 상대의 차례니 말이다.


이번 매뉴얼의 핵심은 '빼빼로를 구실이 아닌 촉매로 활용한다' 라는 거다. 그리고 그 '촉매'는 '반응속도'에만 영향을 끼치는 것이지 '반응열'에는 영향을 끼치지 않는 다는 얘기다. 부담을 가지고 있는 상대에게 빼빼로와 함께 고백하는 자빠링을 방지하기 위함이며, 상대보다 한 발 빠른 타이밍으로 빼빼로를 주고, 답례로 미안하다는 말을 받지 않기 위함이다.

빼빼로데이에 고백 상품들이 쏟아져 나오는 이때, 섣부른 고백으로 '좋은 동생' 하나 추가하거나 '좋은 친구' 하나 추가하게 되는 것은 누가 책임질 것인가? 농업인의 날도 좋고, 막대과자의 날도 좋다. 잊지 말아야 할 것은 크리스마스가 초스피드로 다가오고 있다는 것이다. 2012 지구종말 따위가 무서운게 아니다. 캐빈이 오고 있다. 솔로부대원들을 위한 매뉴얼 발행에 더욱 박차를 가해야 할 때다.


▲ 빼빼로데이를 주고 크리스마스를 치는 공략들을 원한다면 손가락 버튼 클릭. 추천은 무료.


▲ 매뉴얼을 널리 알려 솔로부대원들을 이롭게 하고 싶다면 클릭. 로그인도 필요 없음.





<연관글>

마음에 든 이성에게 신호보내는 방법
소개팅 이후, 마음에 드는 상대 공략방법
관심있는 남자를 사로잡는 '70%의 법칙'
상대에대한 환상이 당신을 솔로로 만든다
남자의 이런 행동, 정말 관심있어서 하는 걸까?


<추천글>

솔로의 시간을 오래가진 여자를 위한 매뉴얼
사슴벌레 직거래, 일단 만나자는 고등학생
군대 포경수술, 세번이나 재수술한 까닭은?
공원에서 돈 뺏긴 동생을 위한 형의 복수
가족같이 지내실분, 이라는 구인광고에 낚이다
카카오뷰에서 받아보는 노멀로그 새 글과 연관 글! "여기"를 눌러주세요.

 새 글과 연관 글을 편하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