댓글보기  댓글쓰기

갑자기 연락두절 된 소개팅남, 그 이유는?
글을 시작하기 전에, 하나 확실히 해두자. 오늘 매뉴얼은 '소개팅 이후 연락을 잘 주고받다가, 갑자기 연락이 두절된 경우'와 관련된 이야기다. '소개팅 이후 연락이 없는 경우'가 아니란 얘기다. 이렇게 얘기를 하면,

"저는 그래도 다음 날 까지는 연락하다가 끊겼는데,
저는 오늘 얘기에 해당되는 건가요?"



라고 묻는 대원들이 있다. 해당 안 된다. 소개팅 당일 포함 3일은 그냥 '예의상의 연락'이라고 보는 편이 좋을 것 같다. 상대에게 '네, 다음에 또 봐요.'라는 얘기를 들었다고 '애프터 신청을 받았어요.'라는 얘기를 하는 대원들도 마찬가지다. 그건 그냥 '어 그래, 다음에 술 한 잔 해야지.'와 똑같다고 보면 된다.

자 그럼, 요점으로 돌아와서. 상대와 일주일 이상 연락을 하거나, 몇 번의 만남을 더 가진 후에 연락두절 된 대원들. 그 대원들을 위한 '대체 그는 왜?' 매뉴얼을 시작해 보자.


1. 막혔던 길이 뚫렸네요.

 

내겐 '일탈'의 목적으로 소개팅에 나간 남자대원들의 사연이 많이 도착한다. 여자친구와 헤어지고 홧김에, 또는 지금 핸드폰에 있는 여자들은 지겨우니 '뉴 페이스'를 찾으러 소개팅에 나가는 이야기들 말이다. 이전 소개팅녀가 마음에 들긴 했지만 그녀에게 연락이 없어, 다음 소개팅을 나갔다는 대원도 있다.

그런 대원들의 이야기는 대략 아래와 같은 패턴을 갖는다.

ⓐ홧김에, 또는 뉴페이스를 찾으러 소개팅에 나감.
ⓑ소개팅에서 만난 여자와 연락하며 하나 둘 알아가기 시작함.
ⓒ옛 여자친구에게 연락이 옴. 또는 전에 가깝게 지내던 여자와 연애전선 형성.
ⓓ소개팅녀, 굿바이.



수험생으로 치자면, 재수를 결심하고 재수학원에 등록했는데 뒤늦게 합격 통지서가 날아온 거다. 이런 경우, 소개팅녀에게 거짓으로 변명이라도 하면 좋을 텐데, 몇몇 대원들은 합격했다는 기쁨에 그런 과정도 다 생략하고 그냥 연락을 끊는다.(우리끼리니까 하는 얘기지만, 이렇게 잠수를 타는 분들은 한 두 달 지나 다시 상황이 나빠지면 연락을 하는 모습을 자주 보인다. '저 기억해요?'라거나 '잘 지내죠?' 따위의 얘기를 하며.)

이런 상황을 전혀 고려하지 않고, 무작정 '일 대 일'의 관계에서 벌어지는 일이라 생각하지 말길 권한다. 소개팅남과 연락두절 된 사연을 보내는 많은 여성대원들. 그녀들은 자신의 이야기를, 이성경험이 없는 두 사람이 만나다 갑자기 벌어진 일처럼 말한다. 그대가 그렇다고 상대까지 그런 건 아니라는 걸 잊지 말자.

"저랑 밀당 하려고 하는 것 같은데, 저도 주말까지 연락하지 말까요?"



라며 뒷북만 치진 말잔 얘기다. 그 분은 이미 갈 길 가셨다.


2. 지치고 짜증나서요.



소개팅 이후 만남을가지고 있는 상황. 이 때 남자들이 주로 성급히 들이대는 걸로 자신의 호감도를 깎아 먹는다면, 여자들은 수동적이고 방어적인 모습을 보이며 자신의 호감도를 깎아 먹는다. 이에 대해서는 이미 [남자를 질리게 만드는 소개팅녀의 행동들]에서 자세히 설명한 적 있다. 요약하자면 아래와 같다.

- 심사위원석에 앉아서 상대를 평가만 하려는 여자.
- 핑계를 대며 약속을 미루거나, 선택을 못하는 우유부단한 여자.
- 심한 변덕, 조급증, 극단적인 성격을 가지고 있는 여자. 
- 그 외 허세녀, 철벽녀 등.



저런 건 다 잊어도 좋으니, '손해 보지 않으려는 여자'만은 제발 되지 말기를 권한다. 연락을 먼저 해야만 대화를 나눌 수 있는 여자. 또, 약속을 잡는 것부터 귀가까지 다 책임져야 하는 여자. 그런 여자를 어떤 남자가 만나고 싶어 하겠는가.

"일주일 째 연락이 없어요. 전 자존심 때문에 연락을 안 하고 있지만,
그 사람은 무슨 생각으로 연락을 안 하는지 모르겠네요."



그는 그대에게 작은 확신이라도 주려 노력했다. 하지만 그대는 상대에게 아무 확신도 주지 않은 채 받기만 했다. 그런 관계에 지치고 짜증난 상대는 뭘 더 하고 싶은 기분이 들지 않아 잠수를 택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대는 여전히 자존심을 내세우며 상대가 확신을 주길 기다리고 있다. 자존심타령은 그만두고, 지금이라도 얼른 상대에게 연락을 하길 권한다.


3. 연애를 못할 것 같아요.

 

소개팅에 나와 연락까지 하고 지내던 남자가 "연애를 못할 것 같아요."라는 이야기를 하는 게 이상하게 들리겠지만, 그럴 수 있다. 관련된 사연을 세 가지로 나눠 살펴보자.

-인물
위에서도 이야기 한 상대에 대한 실망이나, 둘 간의 부조화가 이유다. 연락을 주고받는 과정에서 상대의 단점들을 목격한 뒤 연락을 끊었다는 사연이 있었고, 처음엔 끌렸지만 상대를 관찰한 결과 자신과 맞지 않는 부분들이 많아 연락을 끊었다는 사연이 있었다. 특이한 케이스로는, 상대 몰래 캐내 알게 된 과거를 보곤 정이 떨어졌다는 사연이 있었다.

-사건
보통 소개팅은 '한가한 시즌'에 잡기 마련이다. 학생을 예로 들면, 방학시즌에 소개팅을 하게 되고 서로 알아가는 중에 다시 학기가 시작되는 것이다. 상대를 향한 호감이 크다면 극복할 수 있겠지만, 그게 아니라면 '간당간당'했던 마음을 그냥 삭제해 버리는 일이 발생한다. 회사 업무나 시험, 갑자기 어려워진 집안형편 등 여러 가지 사건들이 이 '저울질'을 하게 만든다. 저울질에서 '사건'이 더 무거울 경우, 상대적으로 가벼운 소개팅녀에게서는 로그아웃하게 된다.

-배경
'인물'에서 이야기 한 것과 비슷한 경우다. 상대에 대해 알게 된 사실 중, 앞으로도 많은 마찰을 가지고 올 것 같은 부분들 때문에 연락을 끊었다는 사연이 꽤 있었다. 그 이유는 고향, 가족력, 형편, 궁합 등으로 다양하다.

상대의 이런 속사정을 그대가 듣게 되면,

"저도 저 정도 밖에 안 되는 남자랑은 사귀고 싶은 생각 없네요."



라고 말할 거라 생각한다. 하지만 상대는 저런 이야기를 주선자나 그대에게 하지 않은 채 잠수를 시작했고, 그대는 '대체 왜 내 문자를 먹기만 하는 거지?'라는 고민을 시작했다. 자세한 내막을 다 알 수 없더라도, 위와 같은 경우엔 어쨌든 상대가 그대에게 '탈락' 도장을 찍었다는 걸 기억하자. 알면 혈압만 상승할 이유들, 굳이 알려고 하지 말자.


이렇게 얘길 해도, 그대는 휴대폰을 손에서 놓지 못할 거란 걸 알고 있다. 저런 건 그냥 이상하게 생겨먹은 사람들의 얘기고, 그대의 만남은 분명 저런 이야기들과 다르다고 생각할 테니까. 그렇게 상대와의 연락두절에 마음이 쓰여 괴롭다면 이런 질문을 하나 보내보길 바란다.

"근데, 남자들이 정말 그래요?"



뜬금없이 이게 뭔 소린가 궁금해서라도 상대는 입질을 할 것이다. 그렇게 입질이 오면, "인터넷을 하다가 어떤 글을 하나 봤는데 '소개팅남'에 대한 글이 있더라고요."라며 위에서 읽은 내용을 툭 까놓고 얘기하면 된다. 그럼 분명히 그는 "그런 거 헛소리예요. 믿지 마세요."라는 얘기를 할 것이다. 그렇게 대화의 물꼬가 트이면, 얘기를 좀 나누다 주말에 만날 약속을 잡는 거다. 저런 질문이 좀 부담스럽다면,

"잠수함에 한 자리 더 없어요?"



라고 물으면 된다. 블링블링한 후라이데이에 혼자 시무룩해있지 말고 지르자. 지르다 어려운 일이 생기면 언제든 normalog@naver.com 으로 사연을 보내기 바라며.



▲ 눈이 오면 하기로 한 일이 있지요. 지금 만나러 갑니다. 추천은 무료!




<연관글>

이별을 예감한 여자가 해야 할 것들
늘 짧은 연애만 반복하게 되는 세 가지 이유
나이가 들수록 연애하기 어려운 이유는?
인기 없는 여자들이 겪게 되는 안타까운 일들
예전 여자친구에게 돌아가는 남자, 왜 그럴까?

<추천글>

유부남과 '진짜사랑'한다던 동네 누나
엄마가 신뢰하는 박사님과 냉장고 이야기
공원에서 돈 뺏긴 동생을 위한 형의 복수
새벽 5시, 여자에게 "나야..."라는 전화를 받다
컴팩트 디카를 산 사람들이 DSLR로 가는 이유

이전 댓글 더보기

Sonagi™2011.12.13 15:49

수정/삭제 답글달기

요즘 내모습도 비슷한거 같네요 !!
소개팅남의 상태 ~~

내이야기2011.12.13 16:55

수정/삭제 답글달기

정말 지금 제 상황이네요
고민하면서, 문자를 썼다지웠다 해요
글을 보니, 어느정도 소개팅남의 마음을 이해하게 되네요
좋은 사람이라 생각했는데, 접어야 할까봐요

이삐2011.12.20 16:40

수정/삭제 답글달기

아 이런~ 쎈스쟁이가트니라고
ㅋㅋ
저마지막 질문들좀 보세여 ㅋㅋ

오호라2011.12.21 13:00

수정/삭제 답글달기

지금 딱제상황이네요ㅋㅋ
전 네번만나고 연락두절이에요
마지막으로한게 영화본거??
잘놀고 들어왔는데 그담부터연락두절~~~~
이틀은 제가먼저 카톡했는데
분위기가 연락하지말자 라는분위기같아 연락안해요;
경험이었다고ㅜㅜ생각하며ㅜㅜㅋㅋ
있네요ㅎ

솔로중령2011.12.26 17:07

수정/삭제 답글달기

솔로일경우엔
소개팅하고 몇번하다가 잊어버리는 경우가 있죠.
귀찮아서..이만큼했는데 연락이 없다는등
끊었다가 며칠후에 다시 연락하면 이미 여자사람과는
듬성듬성해지더라구요.

........그리고 소개팅때 너무 여자사람 눈만보면서 이야기하니
엄청 부담스러워하네요..(제얼굴이 부담스럽긴하죠 뭐..)

시선둘곳이 없어서 참...

j2012.01.08 05:33

수정/삭제 답글달기

딱 제상황이에요-3번만나고 연락두절_카톡씹혀서 전화했더니 안받아요..마지막으로본지일주일되었는데 좀좋아지려니까 그렇게되네요..근데그럼 처음부터만나자고 하지를 말지..만나보니 아니라는건가요_ 일방적으로 연락을 끊어버리
는건 너무못된거같아요_

Sy2012.01.17 02:12

수정/삭제 답글달기

저랑 너무 비슷하시네여.
저도 두번 만났고 연락도 매일하고 정말 사귀는줄 알았어요.
토욜 낮까지도 밥 먹었냐며 묻더니.
갑자기 연락두절이요. 카톡씹혀 저나했는데 안 받구요.
정말 어이 없어요.
말이나 말던가.
깝깝 하네요.

realrosty2012.07.03 06:11

수정/삭제 답글달기

음. 이 매뉴얼이 답인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1번 아니면 3번일 것 같아요.

어쨌든 그분은 저한테 크게 관심이 없었군요.

다시 연락이 오지 않을 것을 알지만,
다시 연락하지는 않았으면 하네요.

간을 본다는 느낌을 받으면, 그분과 즐거웠던 기억까지
다 망해버릴 것 같거든요. 제가 그분의 마음에 들지 않았어도,
데이트할 때는 참 즐거웠으니까요.

vocational training programs2012.07.24 22:58

수정/삭제 답글달기

에 이어 오늘도 무한님 스타일의 현명+애교스러운 대처법 잘배우고갑니다ㅎㅎ 타고나지않았으니 학습이라

articles2012.07.25 00:54

수정/삭제 답글달기

오늘도 무한님 스타일의 현명+애교스러운 대처법 잘배우고갑니다ㅎㅎ 타고나지않았으니 학습이라도 열심

msa 30x2012.08.01 17:38

수정/삭제 답글달기

애교스러운 대처법 잘배우고갑니다ㅎㅎ 타고나지않았으니 학

보람2012.08.07 02:50

수정/삭제 답글달기

그레이트 웹사이트 정말로 게시물을 좋아

High Quality Backlinks2012.08.27 06:25

수정/삭제 답글달기

좋구으니까 이렇게 좋구으니까 이렇게 좋구으니까 이렇게 좋구으니까 이렇게 좋구으니까 이렇

total beauty center2012.09.03 18:29

수정/삭제 답글달기

전세를 끌어안고 집을 사는 투기적 가수요가 줄어들었기 때문이기도 하다. 지금은 실 수요와 투기적 가수요가 동시에 줄어드는 상황이다. 물가가 오르면서 저축률이 하락하고 노동자 가구 가처분 소득도 줄고 있다. 대출 받아 집 사던 시대가 끝나가고 있다는 이

쿠키2012.09.24 02:27

수정/삭제 답글달기

잠수함에 한자리 더 없나요? 라고 문자넣고 기다리니 답이 오긴하네요 답이 가관이지만 ㅠ 그 남자왈; 할아버지 상중입니다.
저 다시 멘붕 ㅠ 그전에도 답늦게하고는 친구부친상중, 베터리 없음등등의 이유를 대더니 ... 그냥 나랑 안맞다 라고 하고 좋게 마무리하면 될것을 ... 정말 이남자 찌질이네요

mayan calendar2012.09.26 03:50

수정/삭제 답글달기

질 및 소양과 군사 기초지식을 훈육하로서의 기본 자질 및 소양과 군사 기초지식을 훈육하로서의 기본 자질 및 소양과 군사 기초지식을 훈육하로서

лучшие фильмы2012.09.30 17:09

수정/삭제 답글달기

수있는 시간을 찾기가 힘들다. 그러나 그때가되면, 난 항상 실용적인 비즈니스 아이디어를 찾아 내 사업에 사용할 수있

fb likes2012.10.20 00:29

수정/삭제 답글달기

애교스러운 대처법 잘배우고갑니다ㅎㅎ 타고나지않았으니 학

battle pirates hack2012.10.29 19:56

수정/삭제 답글달기

何倍そこに自分自身を行ったことがあるので、私はもはやあなたのように、実際には、私の仕事を失うことへの恐怖を持っていないそれが起こるとき、私は通常私が大きく、より良いものに進みます知っているので、とてもうれしいです。

신디2013.09.22 20:54

수정/삭제 답글달기

소개팅남하고 한달에걸처 다섯번만나고 분위기도 좋아서 기대를했었는데 갑자기 제가 카톡이나 문자를 보내도 연락이 안되고 전화도 안돼더군요. 세번연락끝에 삼일을 기다렸지만 결국... 너무답답했는데..이런 이유가 있었네요. 이런 남자의 심리 알려주셔서 감사드려요.

신디2013.09.22 20:55

수정/삭제 답글달기

소개팅남하고 한달에걸처 다섯번만나고 분위기도 좋아서 기대를했었는데 갑자기 제가 카톡이나 문자를 보내도 연락이 안되고 전화도 안돼더군요. 세번연락끝에 삼일을 기다렸지만 결국... 너무답답했는데..이런 이유가 있었네요. 이런 남자의 심리 알려주셔서 감사드려요.
댓글은 무료로(응?), 별도의 가입이나 로그인 필요 없이 남기실 수 있습니다.
사연은 공지(클릭)를 읽으신 후 신청서에 적어 메일로 보내주세요.